•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피부과학회 학회장 이미지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국민 여러분과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이지범입니다. 여러분의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피부과학회는 1945년 10월 설립 이래, 2025년 창립 8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본 학회는 피부과 전문의의 전문지식과 술기, 연구 역량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피부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는 대한민국 대표 의학단체로 성장해 왔습니다.

대한피부과학회는 2008년 아시아피부과학회, 2011년 세계피부과학회, 2014년 동아시아피부과학회를 비롯하여 국제모발학회, 국제피부외과학회 등 주요 국제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2025년 대한피부과학회 80주년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제적 위상을 갖춘 학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매년 추계학술대회를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함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세계 곳곳에 대한민국 피부과학의 탁월성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피부과학회는 정회원(피부과 전문의) 2,380명, 준회원(피부과 전공의) 287명, 기타 준회원 11명 등 총 2,678명의 회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전국 11개 지부회와 15개의 산하학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지부회와 산하학회는 회원 간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진료, 교육, 연구 전반의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한피부과학회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회원 여러분의 권익과 성장을 최우선으로 두고, 열린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두가 신뢰하는 학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법정 보건단체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을 정성껏 돕겠습니다.

또한 본 학회가 연구자와 의료진, 환자와 국민을 잇는 구심점이 되어 국민 눈높이에 맞춘 피부 건강 증진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임원진과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 국내외 대한피부과학회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를 자주 찾아주시어 학회의 발전을 함께 지켜봐 주시고, 피부 건강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와 소식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모든 회원 여러분과 대한피부과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국민 여러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이지범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대한피부과학회는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제50조의 7 등에 의거하여, 대한피부과학회가 운영, 관리하는 웹페이지상에서, 이메일주소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게시일 2020년 5월 15일]